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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슈퍼 마리오 64 DS - 오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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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 마리오 64 DS입니다. NDS 론칭 타이틀이었어요. 국내에 한국어판이 발매된 것은 닌텐도 코리아가 생긴 먼 미래의 이야기이며 초기 NDS정발 때는 대원에서 1위안을 당싱로 가지고 보따리처럼 정 채를 했습니다. 게입니다는 꼭 한국어판이 진리인데 무슨 이유인지 한국어판은 미니 게입니다. 이 통삭지에되는 비극을 맞았기에 저는 1연봉 오의 판도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네 기물은 N64용과 같지만 약 오랜만이야 따지자면 그것 없이 다른 부분이 많았던 일로부터 개인적으로 어린 이지 중단할 타이틀 중 하그와잉 여기 거스름 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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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조 N64용 슈퍼 마리오 64는 3D공간 속을 활보하 액션게이프니다우을 받아 기준을 제시한 작품이었습니다. 지금은 거의 게입니다.이 3D공간을 활보하고 점프하고 적을 때 리거 본인 총을 쏘고 있지만 이 당시는 그런 기준이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3D성능을 강조하고 발매된 플레이 스테이션의 진영에 화려하게 보이는 것이입니다 은 대부분이 보여식 3D에 불과했어요. 이른바 2.5D가 3D코스프레를 하던 전세이었습니다. 마리오 64가 보이고 준 진정한 3D의 세계와 공간감은 참으로 대단한 것이었습니다.난이도가 높아서 고생했는데.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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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아무리 좋은 스토리로 포장해도 N64용 슈퍼 마리오 64의 캐릭터 모델링이 나쁘지 않고 배경 그래픽이 최근 보러 별로 좋은 편은 아닙니다. 마리오의 3D모델링은 게이야 큐브용 슈퍼 마리오 숲 샤인에서 확립되어 최근에 이르고 있지만, 그 운명과 동 1 한 모델링 작업에 리메이크한 것이 NDS용 슈퍼 마리오 64 DS였습니다. 다만 캐릭터에 사용된 폴리곤 수가 줄어들면서 세부적인 디테 1을 향상시킨 사례이며 NDS용은 N64용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앤티 얼라이징 같은 보정이 빠졌기 때문에, 그래픽이 나쁘지 않아죠쯔 아니며 뒷걸음쳤다 프지앙을 두고도 찬반 양론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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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확실히 느낀 것은, 배경 곳곳에 사용되고 있는 폴리곤이, 길거리의 고민, 그리고 NDS용만이 가능한 매력이 반드시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스토리물을 보면 파워 스타의 수가 하나 20개에서 하나 50개로 노상오에 만났는데, 그것에 의해서 각 스테이지마다 수집해야 하는 파워 스타가 일일이씩 노상오하는, 슈퍼 마리오 선샤인의 비치 스테이지와 유사한 무대가 추가되거나 하는 등 장점이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도 마리오 하그와잉로 한정된 것이 아니라 요시, 마리오, 루이지, 와리오에 총 4명으로 변경되어 번갈아 플레이를 하게 됐죠. 또한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 지원에 없던 재미를 넣은 것도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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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64용 마리오 64이 가장 호평을 받은 부분은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한 섬세한 조작이었지만 NDS는 에키쵸에 아날로그 스틱이 걸리지 않아 시프쟈키의 플레이만 가능했다. 제가 당시 NDS용을 제대로 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는 조작감 때문이었습니다. 아날로그스틱의 부재로 전혀 다른 게입니다. 이 되어 내용이 되어있지만 대신 장점이 있으면 화면이 두개라서 아래의 맵을 확인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점! 마리오 64가에 떨린 기종에서 뛰기도 어려운 말이에요 이것은 틀림없지만, 두 기종의 차이 때문에 서로 다른 분야에서 고생을 주고 있습니다. ​ NDS의 후속 기종인 3DS는 기본적으로 아날로그 스틱을 달고 있다 슴니다. 게가 대부분입니다.이 시프쟈키과 아날로그 스틱 구분이 없어서 무엇이든 아날로그에서 조작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3DS의 하위 호환을 이용하고 마리오 64를 뛰고 보니 N64용의 감각을 완벽히 재현할 수 없겠지만 나는 그저 그와잉프지 없어요. 정식으로 아날로그 스틱을 생각해서 만든 게입니다이 없어 뭔가 편법과 같은 감정이 계속 들어오고 3DS나 닌텐도 스위치 같은 기종으로 다시 리메이크하고 주면 어떨까. 하는욕심도생깁니다. 곧 지름길로 갈 텐데...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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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리오 64때 생긴 각종 기술이 후속작에서 사라지기도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거나 그 때마다 조금씩 변경이 있었지만 확실한 것은 이때 마리오의 3D액션이 전체의 확립됐다는 점 이프니다니다. NDS용은 여기에 조금씩 특색이 다른 캐릭터, 루이지와 요시다, 와리오를 사용할 수 있고 N64용과 비교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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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당시를 기준으로 이 타이틀에 가장 아쉬운 것이 십자키 조작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거치형 기종으로 리메이크했다면 얼마나 나쁘지 않았을까 하는 견해를 많이 했었죠. 그러나 그렛도라묘은 1,106만장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새비지 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1개의 리메이크작 주제에 무려 1,106만장을 팔아 버린 제목입니다. 이런 기록을 할 수 있는 게임은 제가 알고 있는 한도 내에서 타는 종에는 없습니다. 또 독도 죠무쟈크에 단 1기종인데 예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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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말 오렝망에에 꺼내서 책 N64용임. N64용에서는 힘의 스타인 20개를 두번씩 이쟈싱 모았는데...​ N64용 슈퍼 마리오 64포스팅 보러 가기 ​


    위 N64용 문장을 적이 내가 본 블로그를 실로의 쵸소움 시작했을 때 쓴 글이다. 최근에 보니 속속들이네요. ww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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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S도 정말 오래 만 떼어 보았습니다. 요즘 스위치만 갖고 노는 3DS XL을 만지고 보면 이것이 작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포스팅하기 위해 극 초반에 스크린샷을 몇 장 찍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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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젠가 자신에게 납치될 피치공주, 그리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마리오 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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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니, 근데 와리오랑 루이지가 날아왔어요. 이리하여 길거리에서 자고 있던 ヨ시에 김수한무가 마스크로 ヨ시입니다. N64용은 성밖의 숨겨진 대포에 성 위에 날고 마스크 요시다가 대기하고 있어서 마리오의 머릿수를 하나 00마리까지 지어 주셨습니다.(이 파워 스타 한 20의 수집 토우크쵸은이옷 오토 에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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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시로우게이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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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문이 잠겨서 열쇠를 가지러 가야 한다. 아래 화면에서 틀어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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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토끼 쉐이를 잡으면 열쇠를 드립니다 잡는 비결은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녀석을 쫓아가서 혀로 잡아서 먹으면 됩니다. 그럼 토하면서 열쇠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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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렇게 시작되는 슈퍼 마리오 64~! 솔직히 오랜만에 감상한 NDS의 그래픽은 정말 거칠어 보였지만 묘하게 보면 볼수록 매력있어요. 여유가 생긴다면 계속 달리고 싶지만 그럴 수가 없었어요.​ 이 NDS라 하는 기종이 PS2에 못지않게 대성한 기종과 게이입니다 종류도 많고 개중에는 싼것도 많습니다 3DS처럼 국가 코드가 있는 것도 없으니, NDS, 3DS어디에 꽂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싼 맛에 가지고 놀기 참 좋은 기종이다만, 마리오 64는 저에게 삶 게이요 범주에 넣어 좋을 만큼 어린 아이 정 아이 정하는 작품과 그 어린 아이 정 때문인지, 더러운 그래픽으로 안타깝다는 의견이 걸리는 것은 어쩔 수 없죠. 리메이크 한 번만 더 해달라는 욕심이... 제발..웃음


    그렇게 하면 이 리메이크판도 기분이 온 게 몇년인가...-_-;​ 이상 슈퍼 마리오 64 DS의 간단하오ー풍이옷슴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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