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ami Im -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3:22

    5월과 7월 한달 동안 지겹게 많이 들었던 뮤직.5월은 이 뮤직룰쵸소리 들었을 때인 7월은 이 뮤직룰 가지고 영상 작업을 했을 때였다.업된 분위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모두 느끼고 싶다면, 이만한 뮤직은 없다.가수의 이름이 영어로 되어있는데, 읽으면 "다미이다"라고 우리 과 사람인가? 소견이 있을 것이다.정답이다 korea에서 태어났는데 어릴때 호주로 이민온 이다미씨가 호주에서 불리는 이름이다(쭈꾸미보다 더미이다라는 호칭방식에 익숙해서 가장 최근부터는 더미이다라고 씁니다. '다미이다'의 뮤직을 아내의 목소리에 접하면, 아마도 전혀 korea 사람의 목소리라는 소견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우선 영어 발음도 원어민처럼 완벽하고 창법도 해낸 메인 스트림 팝의 폭발적인 여성 보컬의 비결을 따라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무리 반듯하게 발소리를 내도, 한국 거주 한인의 영어 발소리는 "외국인 영어 발소리"라는 인상을 버리기 어렵지만, 영어를 오래 배운 거과인 현지에서 태어난 사람은 발성법까지 완벽해 눈을 감고 들으면 그가 한국 국제교류인인지 외국인인지를 전혀 알아볼 수 없다. 다미 이다이 바로 후자의 경우이다. 과인은 그녀를 라는 뮤직로 아내의 목소리를 접했지만 목소리만 듣고 백인역시는 흑인 블론드 여성이 떠올랐다..)


    >


    이와 별도로 라는 음악을 소소하게 접한 것은 문득 다미입니다. 의 다른 음악도 들어보고 싶어서 유튜브를 검색한 결과였다. 그녀는 강호동이 MC를 맡은 스타킹에 출연한 적이 있다! 그곳에서 그녀는 다른 음악(제니퍼·허드슨 - And I'm Telling You I'm Not Going, 이 음악도 급으로 어려운 음악이기 때문에 이를 부를 수 있는 사람은 정화 대단한 가창력의 소유자)과 나쁘지(당시로서는 미출시 상태였던) 를 불렀다(그래서 다소 소리지만, 그녀는 한국어를 잊지 않았다. 호주에 갔다는 사실을 몰랐다면, 자주 한국에 사는 한국인이라고 생각했을거야) 그때는 피아노를 연주하면서 (원곡보다는) 다소나마 그 다소나마 를 불렀다. 하지만 실제 는 기대를 저버릴 만큼 즐겁다.


    >


    다미입니다는 프로그램에서 다소 수줍고 소녀스럽게(?) 보이는 기위지와 달리 음악비디오로 항상 다양한 기위지 변신 시도한다. Super Love에서는 희망의 사도(?), Gladiator에서는 검투사 등...(제가 다미입니다를 <스타킹>으로 사랑 초접했을 때 그녀의 기질은 덩치는 있지만(?) 사춘기 소녀와 같은 감정이었다. 하는 스토리는 하면서도 잘 웃고 수줍음도 어느정도 타는 감정) Super Love의 음악비디오는 마치 만화영화 같은 컨셉트다. 희망의 사도(?)를 연기하는 다미가 일상 속의 여러 사람들을 모아, 그들만의 행복한 축제를 하는 것이 이 음악 비디오의 전부! 그렇기 때문에 음악 비디오도 음악만큼이나 희망차고 긍정적이다. 연령, 성별, 계층의 사람들이 모여 아무런 제한 없이 춤을 추고 물소리를 타는 등의 퍼포먼스를 펼친다. 우리끼리 함께 노는 축제, 그것이 바로 Super Love의 힘이 아닐까 하는 것이 이 뮤비의 주제인 것 같다.


    >


    음악을 예기하기엔 코드든 피아노 반주든 다른 반주든 반복이 심함에도 불구하고 그 반복이 전혀 느껴지지 않아! 다채롭고 시원하고 파워풀한 것이 이 음악의 인상 그렇기에 후반부 다미입니다(노랫소리와 파워풀한 가창력은 아내의 목소리를 듣는 사람에게는 전율을 하나로 할 정도였다(노랫소리는 정 2어 소름끼친다). 가수에게는 당연한 이 말이지만 그녀는 정이말 음악을 자주 부른다) 음악 자체가 빨갛고 노란색이며 초록색의 반짝반짝한 축제의 불빛을 연상시킨다. 그저 "축제"라는 상념이 당신에게 잘 느껴진다(세상 사람들이 이렇게 살아줬으면 하는 희망적인 기대가 느껴질 정도). 그래서 피아노 소리로 끝이라고 느끼는 아웃로조차 당신을 소름끼칠 수 있다.개인적인 경험으로 friend가 한국에서 주최한 영어토론대회에 이 음악을 가지고 폐회식 영상을 편집한 적이 있다. 국제토론회에서 느낄 수 있는 경쟁적인(?) 토론의 상념을 살리기 위해, 하나부키 주악은 음악 중에서 선택했기 때문에 이 음악을 선택하게 된 것 같다. "다미입니다"의 원곡과 토론대회 영상 주소를 함께 올린다.Super Love - Dami Imhttps://www.youtube.com/watch?v=MGcFsXmisQQ


    (필자 개인의 경험)Debate Korea국제 영어 토론 대회 폐막 비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TaNGnSa7rUc&list=PLpXGkOulpBMtux5KIvaSSQVh4xJ0lU8UY&index=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