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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드뉴스> '자율주행차에 도덕적 판단이란?'…상용화의 딜레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9. 00:06

    자율주행 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술이 대낮에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세계 학계와 산업계는 꽤 오랫동안 상용화 기술을 개발해 온 것이 사실이다.그런데 이번 달부터 첫 반 도로에서 우리 옆을 달리는 완전 자율주행차를 실제로 만나게 됩니다. 자율주행자동차 상용화를 앞두고 우리가 고민해야 할 사항들을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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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Cover<카드>'스스로를 오가는 자동차'이 한국에 던지는 질문이다.자진했던 자동차"자동 운전 자동차"의 기술이 하루 오전에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세계 학계와 산업계는 꽤 오랫동안 상용화 기술을 개발해 온 것이 사실이다. 2. 하지만 국내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실제 도로 위에서 시험하기란 매우 최근까지 불가능했다.가결 없이 자율주행 기술에만 의존해 일정 시간 이상 도로를 주행하면 불법이 된다.3. 주요 자동차 업체의 시판 차량이 명칭만 다를 뿐'자율 주행 장치 옵션'을 운전'보조'장치에 공급하는 이유다.4. 현대 제네시스에는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기술'이 내장되어 있습니다.운전대에서 손을 떼고 있어도 마음대로 조향이 됩니다.그러나 일정 시간(5초)가 지면 탈, 자율 주행이 해지됩니다.운전자가 핸들을 계속 잡고 있어야 기능이 유지됩니다.5. 운전자로서도 아직 의문이 듭니다.AEB와 ASCC 기능 등 주행보조 기능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지만 돌발 귀취가 많은 도로 환경에서는 완전히 자율주행에만 맡길 수 있을지는 사건이다.6."이 사건에서도 자신의 면 누가 책임 지면 신?""기계가 오판하면 생명을 위협할 수 없는 자신?" 하지만 일반 도로에서 우리 옆을 달리는 완전 자동 운전 차를 조만간 몰아 버립니다.7. 이번에 당국으로부터 임시 운행 카교룰루 받은 현대 차, 제네시스의 국내 일호 자율 주행 차이다.직접 가는 차가 일반 차에 섞여 고속도로나 국도 위를 달리게 된 것입니다. 상상만 해도 흥미진진합니다.이 차는 최초단 기술로 중무장했다.차선의 유지·변경, 차간 거리·차속 제어, 고속도로 요금소·교차로에의 자동 진입 등, 거의 모든 형태의 주행이 가능합니다.전후방 센서, 카메라, GPS 기기, 임베디드 PC 등의 기기와 기기가 이를 제어합니다.9. 주요 장치의 정을 사전에 경고하면서 충돌 후 햄.이 감지를 하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안전 장치도 가지고 있습니다.운전수가 핸들이 자신의 브레이크를 조작하자 수동 전체로 바뀝니다.꽤 최근까지 시험 주행 거리는 1만 2천킬로미터(자율 주행 8천㎞)로 하네요.일 0. 자율 주행 차는 국토부가 지정한 시험 운행 구간에서만 뛸 수 있습니다.경부 고속 도로 서울 톨게이트~신갈 분기점과 영동 고속 도로 신갈 분기점~호법 분기점까지 총 4일 킬로와 일반 국도 5구간 320킬로이다.만일의 사건에 대비한 보험도 필수다.어른은 무한, 거물은 1억원 한도의 보험에 들었습니다요.하지만 책임 소재는 말다툼의 여지가 있습니다.실제 사건이 자기긍정적 주행시스템에 책임을 묻기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조만간 보험제도를 통째로 재설계해야 할지도 모릅니다.것 2. 기술력이 앞섰다는, 구글의 무인 자동차가 최근 집에 있는 것과 실제에 버스와 접촉 사건을 일으킨 것도 불안을 가중시키는 요인이다.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더라도 당분간은 예측 불가능한 귀취 때문에 어떤 형태의 사건이 발생할지 모릅니다.일 3. 윤리적 사건도 제기되고 있습니다.예를 들어 피할 수 없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 운전자와 보행자 중 누구를 보호할지 기계 판단에 맡겨야 하기 때문이다.일명 트롤리 딜레마로 불리는 이 모순된 귀취를 가족으로서 자동차 업체는 도덕적 판단에 증거한 프로그램을 내장해야 합니다. 일 4. 나라는 2020년까지 자율 주행 차를 상용화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자율주행차가 정착하려면 인프라는 물론 운전문화의 본질까지 바뀌어야 한다.기술발전에 걸맞은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고 세심한 제도마련이 요구됩니다.떡이 떡이@ITViewpo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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